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해외여행 무비자 입국 가능한, 무격리 아시아 국가 절차, 비자 정리

by 랑카위 2022. 9. 25.
반응형

해외여행 무비자 입국 가능한 국가가 최근 아시아에서 2군데 늘었습니다. 동남아는 대부분의 국가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나라마다, 절차상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백신 접종, 코로나 음성 확인서가 필요한 곳들이 있습니다.  각 나라별 여행 현황을 보겠습니다. 

 

해외여행자 한국 입국 절차, 방역 수칙

 

 

해외 여행 입국 가능한 무비자, 무격리 아시아 국가 

 

일본: 10월 11일부터 무비자 입국과 일일 입국자 수 제한을 철폐하겠다고 기시다 총리가 9월 22일 발표했습니다. 항간에는 한국이 빠질 가능성이 있다고 하는데, 근거는 없습니다. 

 

대만:  9월 27일부터 무비자가 가능하고, 10월 13일부터 무격리로 전환한다고 했습니다. 그전까지는 일반 여행이 불가능합니다. 

 

격리를 하는 아시아 지역

 

홍콩, 마카오:  무비자 입국은 가능하나, 홍콩은 3일 격리, 7일 자가격리,  마카오는 7일간 자가격리,   3일 자가격리를 실시합니다.  시진핑 장기 집권을 확정하고자,  제로 코로나 방역 성공을 중요 업적으로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10월이 지나면, 중국도 위드 코로나로 전환하고, 홍콩, 마카오도 함께 완화되지 않을까 봅니다. 

 

동남아 국가

동북 아시아보다, 먼저 여행 개방을 열었습니다. 해외 여행객을 서로 확보하려는 경쟁이 큰 작용을 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나라마다, 접종과 음성 확인서에 대한 조건이 다릅니다. 자체 보건 시스템이 안정적인 나라는, 완화를 크게 하고, 방역 시스템이 약한 나라는 접종과 음성 확인서를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백신 접종 없이 무격리인 국가

 

베트남: 한국에 대해서 15일 무사증 입국을 허용하고 있으며, 백신 접종 관계없이, 코로나 음성 확인서를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말레이시아: 백신 접종 상관없이, PCR 음성 증명서 제시 불필요. 도착 비자 90일 여행 기간을 줍니다. 

 

코로나 백선 접종 증명서만 필요한 국가

 

태국:  태국은 최근 코로나를 입국 금지 질병에서 제외하는 것을 국회에서 승인했고,  외국인도 10월부터는 확진자로 판명되어도 강제 격리를 하는 것을 폐지했습니다.  하지만, 백신 접종 증명서가 2차가 없으면, 72시간 내에 발급받은 PCR 혹은 ATK 음성 증명서가 있어야 탐승이 가능합니다. 

 

싱가포르: 백신 미 접종자도 입국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출발 전 2일 전, PCR 혹은 ART 음성 확인사가 있어야 합니다. 백신 접종자는 증명서를 제시하기만 하면 됩니다. 따로 검사를 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라오스:  백신 접종 증명서가 있으면, PCR  검사서가 필요 없고,  공항에서 도착 비자를 신청하면 됩니다.  E-visa를 통해 온라인 신청도 가능합니다. 백신 미 접종자는 48시간 내, 검사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캄보디아:  라오스와 동일합니다. 30일 비지가 주어집니다. 

 

접종, 검사 둘다 필요한 국가

 

필리핀:  동남아 국가 중에, 가장 엄격한 방역 입국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2차 완료와, PCR 검사 음성 증명서 2가지를 동시에 요구하고 있습니다. 아마, 코로나 기간, 너무 많은 피해를 입었기 때문에 그런 거 같습니다. 

 

해외여행-입국절차-필리핀

 

인도네시아: 입국 조건으로 백신 접종 완료 증명서(2차)가 있어야 합니다. 48시간 이내의 음성 확인서도 있어야 합니다. 미 접종자의 경우는 5일 간의 시설 격리를 해야 하며, 음성이 나와야 자가 격리로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  공항에서 30일 도착 비자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 현황

많은 나라들이 여행 개방을 했지만,  전 세계 경제 인플레이션, 금리 인상 여파로 아직 해외 여행은 코로나 전처럼 활성화되지 않았습니다. 실제로 항공권을 보면, 동남아의 경우 베트남, 태국을 빼고는 항공편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소개해 드린, 국가 여행 계획을 세우실 때, 제일 먼저 항공권 상황을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숙박의 경우는 크게 오르지 않았습니다. 

 

해외 유심 정보

 

해외유심-구매사이트
동남아 유심, 할인, 구매 정보 사이트

 

각 나라의 공항에 가서 구입하는 거 보다, 한국에서 구입하는 게 더 싸고, 온라인으로 구매하면, 자기가 원하는 주소지로 배송 혹은, 원하는 날에 공항에서 받으면 됩니다. 무엇보다도, 현지에 도착해서, 어떤 통신사, 어떤 패키지의 유심을 사야 할지, 숍을 찾아 돌아다니며 물어보는 그런 수고와 시간을 아껴서 좋은 거 같습니다. 특히, 최근에 구매한 사람들의 소감을 볼 수 있어 참조에 도움이 되는 거 같습니다. 할인, 참고 사이트를 공유해 드리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