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태국 입국 심사 절차, 10월 부터 , 확진 격리 해제 예정, 코로나 현황

by 랑카위 2022. 9. 13.
반응형

태국 입국 심사 절차는 7월부터 코로나 백신 접종 여부와 관계없이 방문을 허용하고 있으며, 타이 패스 등록, 코로나 보험 폐지, 한국 여행자에게는 도착 비자 90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  외교부, 방콕 대사관의 공지 내용과, 코로나 현황 정리입니다. 

 

방콕 날씨, 우기 기간, 옷차림 정보

 

태국 입국 심사 절차 최근 현황

올해 7월부터, 여행에 걸림돌이 되는 대부분의 해외여행 입국자의 방역 정책을 제거했습니다. 이곳에 방문을 위해서는 최신 관련 내용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보면, 방역에 관련한 입국 정책은 다른 것과 다르게 갑자기 혹은 유예 기간이 상태적으로 짧습니다. 다행히 대한민국 외교부가 대부분의 나라에 대한 방문 조건을 갱신해 주고 있습니다.  요즘은 코로나가 많이 잡혀, 새로운 관련 공지가 나오면, 최소 1달 이상은 유지되는 거 같습니다. 9월 8일 관련 공지입니다. 최소 10월까지는 별다른 변동이 없을 겁니다.  주요 내용

 

1) 코로나 백신 접종에 상관없이 여행 가능

2) 코로나 백신 접종 2차를 마치지 않은 경우 코로나 검사 음성 증명서 제출

3) 여행 비자 90일 제공

 

태국-입국-심사-절차
태국 입국 심사 절차 공지

 

코로나 확진자 강제 격리 폐지

태국 방콕 정부는 지난 달에, 국내에서 발생하는 확진자에 대해, 더 이상 정부가 강제적으로 격리 치료를 하지 않는다고 발표했습니다. 10월부터 한다고 하고 있으며, 명확한 일자와 상세 매뉴얼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다만, 기존의 환자는 앞으로 그냥, 보내고, 약국이나, 사설 병원을 이용하게 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제 팬데믹에서, 앤데믹을 선언하는 정책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현지 정부는 이제, 코로나를 독감 정도의 풍토병 정도의 수준에서 방역을 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기사 내용 출처는 KSB입니다. 

 

 

 

태국 코로나 강제 격리 해제

 

 

방콕 대사관  공지 상세 정보

 

외교부는 한눈에 보기 좋게 요악은 잘하지만, 디테일에서 약간 딸림니다. 위에서 중요 부분의 상세 설명이 부족한데,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서 부분입니다. 각 나라마다, 제정한 백신 증명서 기준이 있습니다. 한국, 일본, 대만의 경우는 WHO, 세계 보건 기구에서 승인한 백신 접종만 인정하고, 어떤 나라는 2차까지, 어떤 나라는 부스터 샷까지 맞아야, 즉 3차 접종만을 인정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방콕 대사관의 관련 공지를 보겠습니다. 매일 갱신을 하지 않지만, 중요한 관련 태국 방역청의 정책이 나올 때, 마다, 상세하게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위의 자료와 아래 자료를 참고하시면, 여행에 문제는 없습니다.

 

방콕- 대사관- 입국-공지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서 기준

 

미리 설명해 드린, 태국 방역청의 기준입니다. 일반 선진국과 동남아의 백신 접종 증명서 기준의 가장 큰 차이가 뭐냐면, 선진국들은 백신을 잘 확보해서, 대부분 국민에게 WHO가 승인한 백신,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모더나, 화이자가 주입니다. 하지만, 백신 확보 경쟁에서 밀린 대부분의 동남아 국가들은 싱가포르를 제외하고, 3상 시험을 거치지 않은 백신도 많이 접종을 시도했습니다. 해서, 인정하는 백신 종류가 많습니다. 아래와 같습니다. 

 

태국-코로나-승인-백신

 

태국 코로나 확진자 현황

9월 11일 기준, 현지의 코로나 확진자 현황 관련 정보입니다. 참고로 이곳의 인구는 약 7000만정도입니다. 아마, 밀폐보다는 개방적인 환경이라 그런지, 아니면, 전 국민의 단체 면역이 어느 정도 실현되어서 그런지, 한국에 비해, 확진작 발생 수가 낮습니다. 검사수가 적어서 그럴 거라는 추측을 할 수 있는데, 정부 및 기관보다 정확한 데이터는 없는 거 같습니다. 자료를 보고, 개인적인 판단을 하는 게 요즘 시대는 맞는 거 같습니다. 허점과 단점을 잡으면, 완벽한 건 없는 듯합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코로나에 관련해서는 한국보다 안전한 거 같습니다. 

 

방콕 코로나 확진자 현황

 

아시아 입국 심사 절차 경향

대부분의 동남아 국가들이 여행업을 경제에 있어 중요한 축으로 보고있습니다. 해서 동북아시아 (한국, 일본, 대만, 홍콩)에 비해, 좀 공격적인 해외여행 개방정책을 하고 있습니다. 태국 입국 심사 절차는 과거에는 매우 실험적이고 적극적이었지만, 현제는, 베트남이 제일 크게 완화하고 있습니다. 여행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확진자 강제 격리 폐지에 대한 상세 정보가 나오면 다시 보겠습니다. 

댓글